信仰は周りの人との交わりとつながりによって決まる!신앙은 주위의 동료들과의 교제에 의하여 결정된다!

パウロは、きょうローマ章を結びながら自分の信仰を支えてくれた方々の実名をあげながら感謝を表している。約35人近くの人々の名前をあげ、その彼らの働きと助けに感謝を伝えている。パウロはこういう人達が周りにいて共に協力したり、交わりができたので彼は信仰的にも強くまた、たくさんの神様の働きをすることができた。

私達も同じである。自分の信仰だけでは非常に弱く、また神様の働きも弱い。しかし共にするからもっと主の働きができる。私達の信仰や働きは一人だけではなく、周りの方とのネットワークである。上の神様としっかり繋がることはもちろん、横のクリスチャン同士の強いつながりとネットワークは、最強の力と恵みである。これからも網のように、縦と横に繋がることによって人生終わりまで信仰的に強く、また主の働きにも貢献しようではないか。

바울은 오늘 로마서를 마치면서 자신의 믿음을 지지 해 준 분들의 실명을 올리면서 감사를 표하고있다.  약 35 여명의 사람들의 이름을 들어 그 자신의 믿음과 주의 사역에의 도움에 감사를 전하고 있다.  바울은 이런 사람들이 주위에 있어 함께 협력하고 교제 할 수 있었기 때문에 믿음안에서 견고하게  또한 많은 하나님의 알을 할 수 있었다.

 우리도 마찬가지이다.  자신의 믿음만으로는 매우 약하고, 또한 하나님의 역사도 하기가 쉽지 않다.  하지만 여러 사람과 함께하기 때문에 주의 알을 더 열심히 할 수 있었다.  우리의 신앙과 사역은 혼자만이 아니라 주위 믿는 사람들과의 네트워크이다.  위로 하나님과 잘 연결되는 것은 물론, 옆의 그리스도인끼리의 유대 관계와 네트워크는 최고의 힘과 은혜이다.  그물처럼 세로와 가로로 연결되어 짐으로 인하여 인생 끝까지 믿음안에서 강하고, 또 주님의 일에 기여할 수 있는 것이다.
1579476548096.jpg1579476550394.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