コーラで喉の渇きは解決できない 콜라로 목마름을 해결할 수 없다

伝道者の書1:8 すべての事はものうい。人は語ることさえできない。目は見て飽きることもなく、耳は聞いて満ち足りることもない。

この話はすべての良いのを全部手に入れてみたソロモンの体験告白である。人間は疲れ果てている存在である。その疲れは肉体の疲れではない。それはしっかり休めば簡単によくなる。むしろ健康にはよいこともある。しかし、人間にとって決して取れない疲れが、きょうのこの箇所に書かれている。それは、心の疲れである。その理由は、目や耳に支配される人間の心は満足を知らないからである。それで、ずっと新しい、もっとよいものを求め、心を満たそうとするところで生まれる。しかし問題は満たすための疲れが半端ではない。得た喜びはしばらくの間、また別の渇きが生まれる。ちょっとだけの快楽のためにかけた苦労や疲れは、大きすぎである。まるで渇くときにコーラを飲むと一瞬の快楽は表現できないほどよい。しかし、それはすぐもっとひどい渇きを生み出す。渇きの解消にはコーラではなく一番平凡な水である。新しいものでは人間は満足できない。お金も、名誉も、快楽も、車も、よい家も、真の満足を与えることができない。聖書は、ものではなく、聖霊が私たちの心の中に入り、泉となってくださることで、真の満足を得るようになると約束している(ヨハネ4章)。この神の御霊は、私たちの心という砂漠にオアシスのような存在で、絶えず新鮮な水を湧き出し、私たちを潤してくださるのである。ものは、決して人間の真の渇きを解決できない。それよりは、イエス様、つまり聖霊に満たされるときに、私たちはものからくる疲れではなく、真の喜びや満足を得るようになるのである。


콜라로 목마름을 해결할 수 없다

전도서1:8 만물의 피곤함을 사람이 말로 다 할 수 없나니 눈은 보아도 족함이 없고 귀는 들어도 차지 아니하는도다

이 이야기는 모든 좋은 것을 전부 손에 넣어 본 솔로몬의 체험 고백이다. 인간은 너무도 지쳐 있는 존재다. 그 피로는 육체의 피로가 아니다. 육체의 피로는 쉬고나면 간단히 좋아진다. 오히려 건강에 좋다. 그러나, 인간에게 있어 결코 해결되지 않는 피로가 오늘의 이 말씀에 나온다. 그것은 마음의 피로, 영혼의 피로이다. 그 이유는 눈이나 귀에 지배되는 인간의 마음은 만족을 모르기 때문이다. 그래서, 계속 새로운, 더 좋은 것을 요구하고, 그것으로 마음을 채우려고 하는 것에서 출발한다. 그러나 문제는 만족을 얻기위하여 경험하게 되는 고생과 피로가 너무 가혹하다. 얻은 기쁨은 잠시,또 다른 마음의 목마름이 생긴다. 조금의 쾌락을 위해 해야만 하는 고생이나 피로는 너무도 크고 너무도 힘들다는 많은 시간이 걸린다. 목마를 때 콜라를 마시면 일순의 쾌락은 표현할 수 없을만큼 크다. 그러나, 그것은 곧 더 강한 목마름을 몰고 온다. 목마름의 해소는 콜라가 아니라 가장 평범한 물이다. 새로운 것, 물건으로는 인간은 만족할 수 없다. 즉 돈도, 명예도, 쾌락도, 차도, 좋은 집도, 참된 만족을 줄 수 없다. 성경은 물건이 아니라, 성령이 우리들의 마음 속에 들어가, 샘물이 이 되어 주실 때에만 참된 만족을 얻게 된다고 약속하고 있다 (요한4장). 이 성령은 우리들의 사막과 같은 마음 한가운데 존재하는 오아시스처럼 끊임없이 신선한 물을 솟아 나오게 함으로 우리 마음을 촉촉하게 해 주신다. 새로운 것, 물건은 인간의 참된 목마름을 해결할 수 없다. 그것보다는, 예수님, 즉 성령에 충만해질 때 우리는 참된 기쁨이나 만족을 얻게 되는 것이다.



"コーラで喉の渇きは解決できない 콜라로 목마름을 해결할 수 없다"へのコメントを書く

お名前:
メールアドレス:
ホームページアドレス:
コメン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