切れることのない三つ撚りの関係とは  끊어지지 않는 삼결줄의 의미

伝道者の書4:10どちらかが倒れるとき、ひとりがその仲間を起こす。倒れても起こす者のいないひとりぼっちの人はかわいそうだ。
12もしひとりなら、打ち負かされても、ふたりなら立ち向かえる。三つ撚りの糸は簡単には切れない。

人間は基本的に一人では生きていけない存在である。それで、人間は結婚もするし、友たちも作る。そしてどこかに所属することで安心感を得るようになる。昨今のような厳しい状況の中では、もっとその必要性を感じる。そういう面では、関係は命にもつながる重要な要素である。特に、よい関係は良い時よりも大変な時にもっとその重要性が求められる。まさに今がそういう時である。

ここで、世で一番強い物として挙げているのは、「3つ撚り」となっている。12節にて、「ふたりなら立ち向かえる」という話の後に、急に「二つ撚り」ではなく、「三つ撚りの糸は簡単には切れない」と飛躍しているのは意味がある。この意味は、三人で集まるという意味よりも、人間には自分を中心に人間という友、そしてもう一つはイエス様(神様)という三つ撚りが必要であるという意味である。人間は人間の友だけでは十分ではない。また神様だけでも寂しい。人間はこのような三つ撚りになっているときに、完璧な関係を作るようになるのである。この三つ撚りを通してこの厳しい機会も、見事に乗り越えるようになることを祈りたい。


끊어지지 않는 삼결줄의 의미
전도서4:10혹시 저희가 넘어지면 하나가 그 동무를 붙들어 일으키려니와 홀로 있어 넘어지고 붙들어 일으킬 자가 없는 자에게는 화가 있으리라
12한 사람이면 패하겠거니와 두 사람이면 능히 당하나니 삼겹줄은 쉽게 끊어지지 아니하느니라


인간은 기본적으로 혼자만으로는 살아갈 수 없는 존재다. 그래서, 인간은 결혼도 하고, 친구도 만든다. 그리고 어딘가에 소속하는 것으로 안정감을 얻게 된다. 요즘과 같은 어려운 상황속에서는 더 그 필요성을 느낀다. 그런 면에서 관계는 목숨과 연결되는 중요한 요소다. 특히 좋은 관계는 좋을 때보다도 어려울 때에 더욱 그 중요성이 요구된다. 지금이 그러한 때다.

이 구절에 보면 세상에서 가장 강한 관계에 대하여 말씀하고 있다. 그것은 삼겹줄이라고 정의하고 있다. 12절에서, 「두사람이면 능히 당하나니」라고 하는 이야기의 뒤에, 갑자기 「두겹줄」이 아니고, 「삼겹줄은 쉽게 끊어지지 아니하느니라」라고 말씀하고 있다. 이 의미는 세 사람이면 더 강하다는 의미보다도, 인간에게는 자신을 중심으로 인간이라고 하는 친구,그리고 또 한 분 예수님 (하나나님)이라고 하는 전지전능하신 친구가 있을 때 가장 강하다는 의미이다. 인간은 사람 친구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또 하나님만으로도 외롭다. 그래서, 이러한 삽겹줄로 연결될 때, 사람은 가장 강하고 완벽한 관계를 만들게 되는 것이다. 이 삽겹줄을 통해서 이 어려운 시기도 잘 극복하게 되는 것을 기도하자.




"切れることのない三つ撚りの関係とは  끊어지지 않는 삼결줄의 의미"へのコメントを書く

お名前:
メールアドレス:
ホームページアドレス:
コメント: